카테고리 없음

부산임플란트 수명 증가를 위해 디지털아트 치과

쉐어팩트 2022. 9. 15. 12:50
부산임플란트 수명 증가를 위해 디지털아트 치과
-컴퓨터 분석 전체임플란트

부산임플란트는 제 2의 자연치아라고 불리기도 했었어요. 상실한 자연치아를 대체할 보철치료는 틀니와 브릿지가 있음에도 인공치아를 심는 시술에 관심을 보이는 환자분들이 많은 편이었어요. 그 이유는 자연스러운 디자인과 튼튼한 고정력,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이가 빠지거나 질환을 케어하고자 발치하게 되면 뻥 뚫린 빈자리가 신경 쓰이게 되었어요.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거나 다양한 대면 업무를 처리할 때, 사람들이 빈 곳을 보고 있지는 않을지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계셨어요. 그러나 자연치가 사라지고 남은 빈자리는 심리적인 부분에서만 스트레스가 되는 것은 아닌데, 또 어떤 부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부산치과와 함께 알아보겠어요.

이를 뽑거나 어떠한 사고로 상실할 경우 그 부분의 잇몸뼈는 서서히 약해졌었어요. 그대로 내버려둘 경우 나중에 부산임플란트를 심고 싶어도 잇몸 상태가 좋지 않아 식립이 어렵거나, 뼈 이식을 거쳐야 할 수 있었어요. 골 이식을 받을 경우 뼈 이식 뒤에 회복기를 가져야 하기에 다른 사람들보다 인공치를 심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었어요. 시간은 물론 비용까지 증가하기에 늦기 전에 결정하는 것이 좋겠어요.

 

또, 치열에 빈틈이 생기게 되면 남아있는 다른 치아들은 점점 그곳을 향해 이동하기 시작했었어요. 이렇게 이가 기울게 되면 치열이 틀어지며 심미적 스트레스가 커지는 것은 물론, 치열 불균형으로 인한 불편까지 감수해야 했었어요. 또, 음식물 찌꺼기가 끼거나 구강 건강이 약해지는 등의 문제 또한 불러올 수 있어 주의해야 했었어요.

 

그래서 한두 개밖에 빠지지 않았으니 남아있는 이로 대신하면 된다는 생각보다는 문제를 발견한 즉시 본원을 통해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하고 싶었어요. 자연치를 발치하거나 상실하고 나서 바로 의료관에 내원해 진단을 받아보시고, 잇몸뼈에 문제가 없다면 골 이식을 거치지 않고 부산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었어요. 다만 잇몸에 이상이 없다고 해도 환자분이 구강질환이나 당뇨, 고혈압 등의 다른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우선 질병을 치료하고 관리하며 컨디선 조절을 할 필요가 있었어요.

 

임신한 경우에도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인공치를 식립하는 과정이나 이후의 회복에서 어려움이 생길 수 있으니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과정을 진행하시기 바랐어요. 여러 과정을 거친 끝에 절개와 봉합까지 끝내고 나면 그걸로 모든 치료가 종료되었다고 생각하기 쉬웠어요. 그러나 봉합 이후에도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 했었어요.

 

만일 시술 후 제대로 된 케어를 해주지 않으면 부산임플란트가 흔들리거나 뽑히면서 재수술을 해야 할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이었어요. 나만은 괜찮을 거라고 여기기보다는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해 인공치아를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써주시기 바랐어요. 한 번 시술하면 약 10년 정도 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사후관리에 주의한다면 그 이상도 기대할 수 있었어요.

 

실제로도 10년에서 15년 이상 사용했다는 사례도 등장하면서 어떻게 해야 오래오래 쓸 수 있을지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늘었어요. 마지막으로 어렵게 심은 것을 어떻게 해야 오래 쓸 수 있을지 알아보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어요. 인공치근은 잇몸을 절개하고 심기 때문에 아무리 튼튼하게 식립한다고 해도 환자분의 구강 상태와 전신 건강 상태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었어요.

 

시술 직후에는 과도하게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의 섭취를 삼가시고, 원활한 회복을 위해 금연ㆍ금주하는 것도 중요했었어요. 또, 구강 건강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 식후에 양치질을 잊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랐어요. 그리고 정기적으로 해당 기관에 내원하셔서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되었어요.

 

만일 인공치를 심은 뒤에 그전보다 입 냄새가 증가했거나 잇몸 출혈 등의 문제가 계속된다면 주위염일 수 있으니 즉시 내원해 검사를 해보시기 바랐어요. 이렇게 해서 부산임플란트의 평균 수명과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인공치아 식립을 두고 고민중이시거나 사후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부산치과 디지털아트를 통해 새로운 플랜을 세워 보시기 바랐어요.